갤럭시 워치 LTE 자급제란?
'갤럭시워치 자급제 LTE' 제품은 개통을 하면 근처에 핸드폰이 없어도 워치만으로 통화나 문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개통을 하지않은 경우에도 블루투스 제품처럼 근처에 핸드폰이 있을 때는 문자와 통화가 가능하다.
※'갤럭시워치 블루투스' 제품을 구매한 경우엔 개통이 불가능하니 개통이 필요하다면 꼭 자급제 LTE 제품으로 구매하여야한다.
갤럭시 워치 개통 전 확인 사항
-스마트폰 및 갤럭시 워치를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한다.
-개통하려는 워치의 통신사가 쓰고있는 스마트폰의 통신사와 동일해야한다. (스마트폰이 KT일경우 워치도 KT여야함.)
갤럭시 워치 LTE 개통 방법
1.갤럭시 워치의 전원을 켠다.
2. 스마트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한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이 없는경우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다.
3.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한다.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시작 > 기기(Galaxy Watch) 선택 > 워치와 스마트폰 화면의 숫자 일치 확인 > 항목 선택, 계속 > 약관 동의
4. 모바일 요금제를 설정한다.
모바일 요금제 설정 단계가 시작되며, 연결 가능한 모바일 네트워크를 찾아 설정 완료 화면에서 완료를 누르면 스마트 폰 화면에 Galaxy Wearable 앱 화면이 나옵니다.
※ 모바일 요금제 설정 단계를 추후에 진행할 경우 다음과 같이 다시 설정할 수 있다.
-Galaxy Wearable 앱 > 워치 설정 > 모바일 요금제 설정
5.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블루투스 연결 해제 후 망이 잡히는지 확인한다.
1) 워치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사용중 > 사용 안 함
2) "모바일 데이터를 켤까요?" 팝어 발생 유무 확인
3) 워치 화면에 LTE 및 통신사 이름 표시 확인
4) 워치에서 전화번호, IMEI, ICCID 확인
-워치 설정 > 워치 정보 > 워치 전화번호 확인
-워치 설정 > 워치 정보 > 상태정보 > IMEI, ICCID 확인
※ kt 개통 가능 시간
평일 및 토요일 08:00 ~ 22:00 (일요일 휴무)
※핸드폰 청구서의 납부자가 본인이 아닐 경우 가입불가 사유(110)으로 진행되지 않음.
-타인명의 계좌/신용카드에 청구 중인 경우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대리점으로 방문한다.
-가입서류 문의 : 모바일 고객센터(핸드폰 114 또는 1588-0010)
개통 : KT플라자 / 대리점 방문
통신사 KT 스마트워치 요금제
데이터 투게더 Watch - 데이터 250MB, 음성 50분, 문자 250건 / 음성, 문자 , 데이터 공유 가능 / 스마트 워치(LT) 전용 월 11000원
Y주니어 워치 - LTE 키즈 워치 전용 / KT 모바일끼리 2회선 무료 / 문자 일 200건 제공 월 8800원
Wearable(LTE) - 500MB / 착신 전환 무료 / LTE Wearable 전용 월 11000원